MBC ‘라라라’ – 윤종신 편

라디오스타 MC들이 같이 ‘진짜’음악방송을 하는 ‘라라라‘프로그램.

오늘 게스트는 MC인 윤종신.

최근에 11집 앨범을 내고 음악인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는데, 오늘 ‘라라라’에서 제대로 보여주었다.

먼저 신곡 ‘즉흥여행(윤종신 작사 / 정석원 작곡)’을 MC몽과 함께 부르고, 11집에서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내일 할 일(윤종신 작사 / 윤종신·이근호 작곡)‘을 불렀다.

평소 라디오스타에서 윤종신을 놀리던 MC들도 조금 자중을 하며 음악적인 면을 얘기하려는 모습이 보여 흐뭇했다.

아마 나도 그렇지만 다들 기대한 노래는 신곡보다는 ‘너의 결혼식‘과 ‘오래전 그날‘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배웅’도 불러주길 바랬지만, 윤종신 본인의 말처럼 7집 앨범이 잘 안되서 모르는 사람이 많은가부다.

윤종신 데뷔앨범이기도 한 015B 1집 ‘텅 빈 거리에서(정석원 작사 / 정석원 작곡)’를 시작으로 ‘너의 결혼식(박주연 작사 / 정석원 작곡)’과 ‘오래전 그날(박주연 작사 / 윤종신·정석원 작곡)‘을 차례로 부르며 분위기가 한 껏…

옛날 생각이 나더라…

그 때 중학교 1학년인가 였는데… 그냥… 흐뭇하기도 하고… 잔잔하기도 하고… 뭔가 서럽기도 하고…

윤종신이 군대에서 하림과 계약했다는 건 아는 분은 다 아는 사실. 하림이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박주연 작사 / 하림 작곡 / 노래 하림)‘를 불렀다. 오늘 방송보고 알게 된 건데, 예전에 여명이 우리나라말로 부른 ‘사랑한 후에’도 하림이 작곡했다고 해서 깜짝 놀랐다.

마지막 곡은 ‘너에게 간다(윤종신 작사 / 윤종신 작곡)‘. 내가 윤도현의 러브레터에 갔을 때 불렀던 노래.

뭐… 그냥 좋은거지…




coded by nessus
» Tags: , , , , , , , , , ,

Comments 0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